History

Big Data Drives New MICE & TOUR Paradigm

2018 MICE & TOUR 빅데이터 포럼

행사개요

행사명 2018 MICE & TOUR 빅데이터 포럼
주 제 빅데이터를 통한 관광 및 마이스 분야 신사업 창출 전략
일 시 2018년 12월 14일(금), 13:30~17:00
장 소 ATTI 호텔 2층 공간성수
주최/주관 한국마이스관광학회
후 원 오프너디오씨
참가대상 관광 및 MICE 업계 종사자 및 경영자, 신사업 개발자, 관광
학계 대학원생 등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관계자 100여명
기본방향 관광 및 마이스 업계 전문가들의 빅데이터 활용 사례발표 운영
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섭외를 통한 기본역량 교육세션 운영
차기 포럼 개최를 위한 전문가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



행사 의의 : 빅데이터에서 관광 및 마이스 분야 신사업 발굴

추진목적
관광 및 마이스 관계자들에게 빅데이터 문을 열어주는 기회 / 관광 및 마이스 산업의 신성장 동력 탐색을 위한 포럼
추진배경
거세지는 4차산업혁명의 홍수 속에서 다양한 산업 간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미래가치를 선도해야 할 위치에 있는 관광 및 마이스 산업의 신성장 동력에 대해 함께 모색 및 진단하기 위한 자리로, 특히 4차산업혁명의 핵심 화두인 ‘빅데이터’에 대한 실제 활용성 및 의미공유를 통해 향후 관광 및 마이스 업계에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지점을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

프로그램

시 간 프 로 그 램
13:00-13:30 참가자 등록 및 입장
13:30-13:40 사회자 오프닝 및 연사소개
13:40-14:25 기조강연
강형준 지사장 (클라우데라 한국지사)
14:25-14:30 질의응답
14:30-15:15 사례발표1
강신동 전무 ((주)베페)
15:15-15:20 질의응답
15:20-15:30 Coffee Break
15:30-16:05 사례발표2
이진혁 이사 ((주)타이드스퀘어 마케팅본부)
16:05-16:10 질의응답
16:10-16:45 교육세션
박경하 부장 (前LG CNS 연구원)
16:45-16:50 질의응답
16:50-17:00 이벤트(경품추천) 및 마무리
Top